냉동 삼겹살, 옛날 통닭, 공기놀이 등 추억의 상품들이 한데 모인다.
이마트가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추억의 먹거리와 장수 브랜드의 한정판 레트로 기획상품, 추억의 문구 용품 등을 모아 최대 40% 할인하는 ‘뉴트로(Newtro)’ 기획전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마트 측은 “장기화한 사회적 거리두기 가운데 세대 간 구분 없이 오프라인 쇼핑을 통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뉴트로’를 주제로 한 기획전을 마련했다”라며 “과거를 경험한 중∙장년층에게는 그 시절에 대한 향수를, 젊은 층에게는 색다른 재미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은박지를 깔고 불판에 구워 먹던 ‘냉동 삼겹살’과 노란 종이봉투에 담긴 ‘옛날 통닭’ 등 70, 80년대를 떠올리는 추억의 먹거리와 SNS에서 화제인 각종 추억의 놀이를 재현한 상품을 판매한다.
우선 ‘추억의 냉동 삼겹살(국내산)’ 60톤을 공수해 신세계 포인트 카드 적립 고객에게 20% 할인한 1만1200원(1㎏, 팩)에 판매한다. 국내산 냉장 삼겹살보다 4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산 삼겹살을 영하 30도 이하에서 급하게 얼리고, 5㎜ 내외의 두께로 도톰하게 썰어 식감을 강조하는 등 신선도와 품질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옛날 방식 그대로 매장에서 바로 튀겨낸 ‘옛날 통닭’도 추억의 모습 그대로 별도 제작한 노란 종이봉투에 담아 6000원(국내산, 마리)에 선보인다. 국내산 냉장 닭고기를 얇은 가루 파우더만 입혀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재현했다.
‘맥심’, ‘델몬트’, ‘칠성사이다’ 등 한정판으로 재출시한 후 SNS에서 인증사진 열풍에 품절 대란까지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기획상품’들도 행사상품으로 총출동한다.
과거에 사용하던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재현하거나 과거의 맞춤법과 예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해 복고풍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게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7080년대 ‘보리차병’으로 사랑받던 ‘델몬트 유리병’을 증정하는 ‘델몬트 레트로 기획 오렌지(1.5ℓ*2)’ 세트와 90년대 맥심커피 판촉물로 쓰던 ‘빨간색 보온병’을 증정하는 ‘맥심 레트로 에디션 2종(150입 보온병 or 머그컵)을 비롯해, ‘칠성사이다 레트로 병 기획(150㎖*12)’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우리나라 최초의 기계식 만두 브랜드인 ‘삼포 만두’의 옛날식 고기만두(540g*2)도 레트로 패키지로 기획해 4980원에 판매하고, ‘곰표 밀가루(1㎏)’와 ‘해표 대두유(1.8ℓ)’레트로 패키지는 기존 대비 23%, 40% 할인해 980원, 4180원에 선보인다.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SNS상에서 MZ세대(밀레니얼 세대 Z세대) 등 젊은 층에 인기를 끄는 추억의 문구 용품과 레트로풍 식기도 사전 기획을 통해 행사상품으로 대거 준비했다.
70, 80년대 문구점에서 흔히 볼 수 있던 펌프 경주마, 아이스콘 펀치, 공기놀이, 무지개 스프링, 탱탱 볼 등 장난감 8종으로 구성된 ‘추억의 문방구 놀이 세트(1만7800원)’와 ‘추억의 종이 인형 세트(2종, 9800원)’, 국자, 누름판, 모양틀 등 달고나용 조리도구 5종으로 구성한 ‘달고나 세트(9900원)’ 등이 대표 상품이다.
아울러 ‘떡볶이 접시’로 유명한 추억의 초록색 분식 그릇과 시골 할머니 댁이나 허름한 식당에서 볼 수 있던 꽃무늬 양은 쟁반과 양은 밥상은 세트상품으로 구성해 4월 한 달간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일상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뉴트로’ 관련 상품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