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유통대상] 소비 트렌드 선도…불황 속 빛난 ‘혁신경영’

입력 2020-03-24 16:54 수정 2020-03-24 17: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소비자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소비자의 변화를 감지하고 제품에 반영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변화하는 기업은 살아남고 안주하는 기업은 도태되기 마련이다. 잭 웰치 전 G.E 회장은 “21세기는 변화를 새롭게 창조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해도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순응해 나가는 사람들에 의해 세상이 움직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창조가 아닌 변화만으로 충분히 리더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한 것이다.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은 시대를 앞서나가기보다 시대의 트렌드와 동행한다. 소비자의 트렌드를 읽고 그 속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는 행보야말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가장 빠른 창구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이투데이 2020 소비자유통대상에서는 소비자와 제품으로, 또 서비스로 다양하게 소통하는 기업들에 주목했다. 햇반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식생활을 변화시킨 CJ제일제당은 HMR(가정간편식) 시장을 선도하며 한국을 넘어 세계의 식문화를 변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장수기업인 애경산업은 생활용품부터 화장품까지 소비자의 삶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을 꾸준히 내놓으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고객과의 최전선에 있는 가맹점과 꾸준히 소통하는 파리크라상, 청정 이미지로 맥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하이트진로의 테라를 비롯해 동서식품, 현대백화점, 오비맥주, 롯데주류, 롯데지알에스, 농심,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CJ대한통운 등이 소비자유통대상에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179,000
    • -1.1%
    • 이더리움
    • 4,490,000
    • -6.65%
    • 비트코인 캐시
    • 584,000
    • -8.75%
    • 리플
    • 939
    • +1.19%
    • 솔라나
    • 293,000
    • -5.33%
    • 에이다
    • 755
    • -12.21%
    • 이오스
    • 762
    • -5.58%
    • 트론
    • 251
    • +4.15%
    • 스텔라루멘
    • 17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150
    • -10.65%
    • 체인링크
    • 18,890
    • -9.1%
    • 샌드박스
    • 395
    • -9.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