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 실적 추정.
한국투자증권 김치호 연구원은 “온라인 쇼핑 강국인 한국에서도 아직 온라인 침대 쇼핑은 어색한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미국에선 이미 온라인 침대 쇼핑이 대세이고, 지누스는 소형 박스 포장 매트리스(Mattress In a Box)로 미국 온라인 가구 시장을 선도하는 1등 온라인 가구 업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의 성장으로 2014~2019년 지누스의 매출액은 연평균 40%씩 증가했다”며 “‘저렴한 제품 가격’과 ‘쇼핑몰 리뷰 적시 반영’이라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업계 최고의 수익성이 경쟁사와 차별되는 포인트로, 글로벌 핵심 시장(미국)에
서의 핵심 가구(침대) 경쟁력으로 중장기적으로 지역·제품 확장 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인도네시아 생산 공장의 안정화 지연과 원자재 소싱 변경으로 2019년 4분기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기록한 이후 주가는 가파르게 하락했다”며 “하지만 일시적으로 하락했던 수익성은 온라인 매트리스·가구 시장 성장과 인도네시아 공장 정상화, 원재료 가격 하락 등으로 2020년 회복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