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6조8964억 원, 영업이익 5429억 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5% 늘었고, 영업이익은 22.7% 감소했다.
사측은 "세계 자동차 시장 위축과 무역분쟁에 따른 불확실성이 지속하며 타이어 시장 경쟁도 치열해졌고, 그 결과 영업이익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다만,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매출 비중이 55.4%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전년 대비 3.1%포인트 증가한 수치로 특히 중국 시장에서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성장을 이어갔다.
또한, SUV 수요 증가에 발맞춰 포르쉐의 SUV 모델 3세대 ‘카이엔(Cayenne)’과 아우디 ‘더 뉴 Q8’,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확대로 고인치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목표로 매출액 7조2000억 원과 전년 대비 개선된 영업이익률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주요 시장에서의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유통 채널 확보와 OE/RE 간 시너지 강화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해외 각 지역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하는 등 타이어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