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 작품 다시 보기 열풍, 케이블TV VOD 시장 강타

입력 2020-02-13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석권하며 세계 영화 역사를 새로 쓴 봉준호 감독 작품들이 다시보기 열풍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홈초이스 제공)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석권하며 세계 영화 역사를 새로 쓴 봉준호 감독 작품들이 다시보기 열풍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홈초이스 제공)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석권하며 세계 영화 역사를 새로 쓴 봉준호 감독 작품들이 다시보기 열풍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13일 홈초이스에 따르면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기생충’ 등 봉준호 감독의 대표 작품들에 대한 케이블 TV VOD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초이스는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다음날인 지난 11일 ‘기생충’의 하루 매출이 전주(2월 3~7일) 하루 평균 매출에 비해 약 20 배, 구매 건수로는 약 23 배 증가했다.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작품인 ‘설국열차’의 11일 하루 매출은 전주 대비 약 32 배 증가했고, 구매 건수는 33배 가량 상승했다. ‘괴물’의 11일 하루 매출과 구매 건수는 전주 대비 각각 12배, 14배 높아졌다. 무료 개봉한 ‘살인의 추억’과 ‘마더’의 11일 하루 시청 건수는 각각 7배, 12배 증가했다.

‘기생충’은 지난해 5월 개봉, 국내 관객 천만을 동원한 이후 VOD 시장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이어 왔다. 홈초이스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월 케이블 TV 영화 VOD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계속 상위권을 유지해 왔고,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10일 구매건수가 폭발적으로 올랐다.

홈초이스는 ‘기생충’ VOD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봉준호 감독과 아카데미 VOD 특집관을 마련, 관련 작품들을 두루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정부 '사이버안보 강국' 외침에도...국회 입법 '뒷짐' [韓 보안사업 동상이몽]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골칫덩이’ 은행들…금감원은 연중 ‘조사 중’
  • [종합] 뉴욕증시, 경기둔화 우려에도 빅컷 랠리 재개…다우 0.15%↑
  • '최강야구 드래프트 실패' 현장 모습 공개…강릉고 경기 결과는?
  • 정몽규·홍명보·이임생, 오늘 국회 출석…증인 자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45,000
    • -0.19%
    • 이더리움
    • 3,547,000
    • +3.02%
    • 비트코인 캐시
    • 458,500
    • +0.31%
    • 리플
    • 783
    • -0.25%
    • 솔라나
    • 193,400
    • -0.05%
    • 에이다
    • 486
    • +3.62%
    • 이오스
    • 700
    • +1.45%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50
    • +1.23%
    • 체인링크
    • 15,220
    • +2.22%
    • 샌드박스
    • 370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