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은 자사 피아노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가 '2020 제15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뮤직에듀벤처는 장원교육과 미국 1위 피아노 교육기업 '페이버 피아노 어드벤처'가 함께 만든 피아노 교육 브랜드로 △피아노 교재 출판 △콩쿠르 대회 개최 △전문 지도사 양성 등 다양한 음악 교육 사업을 펼치면서 국내 음악교육의 발전과 피아노 교육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뮤직에듀벤처의 '피아노 어드벤처'는 신개념 피아노 교수법이 적용된 피아노 교재로 미국에서만 200쇄 이상 인쇄를 기록했고, 캐나다, 호주, 영국 등 전 세계에서 즐겨 보는 피아노 교본이다.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맞춤 교육이 가능한 구성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들이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캐릭터와 함께 음악의 7요소를 전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아동 심리와 발달 단계를 바탕으로 피아노 실력은 물론 전인성, 영재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최근 피아노 어드벤처 교재에 수록된 CD음원을 각종 멜론, 지니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서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학습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국내 60여 곳의 대학과 평생교육원에는 피아노 어드벤처 교재와 교수법을 지도하는 어드벤처 과정이 개설돼 운영 중이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자녀를 둔 학부모 1000여명의 설문조사,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이번 심사에서 뮤직에듀벤처는 국내 음악 교육을 선도하면서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기업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학습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 브랜드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