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은 기존의 온라인 플랫폼을 전면 리뉴얼하고 공식홈페이지와 모바일&인터넷 창구를 일원화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새 단장한 KDB생명의 공식홈페이지는 메인 화면의 직관적인 디자인과 가시성 높은 메뉴 재배치 등, 필요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 UI를 고려해 구성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에서 바로 접속하여 업무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웹 창구를 신설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기존의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하고, 인증수단도 공인인증서 외에 카카오페이 및 간단한 생체인증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험금 청구서비스 절차를 기존의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하고 중간 저장기능을 탑재하는 등 보다 쉽고 편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고객의 비대면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플랫폼 리뉴얼을 통해 고객분들께 편리해진 접근과 이용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분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DB생명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2월 28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창구 이용자 등록고객 총 202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1대), 에어팟 프로(3개),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