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2020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소상공인의 성장과 지역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면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내용이다.
올해는 소상공인 136개사에 총 12억2000만 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다.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를 최대 9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또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1일까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오는 3월20일이다. 신청서 및 기타 제출서류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