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많이 사랑해요' 이면 '바이럴'…카카오페이지 '달빛조각사' 퀴즈 효과

입력 2020-01-21 11: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가 많이 사랑해요' 바이럴마케팅 효과 톡톡

(출처=카카오페이지 앱 화면 캡처)
(출처=카카오페이지 앱 화면 캡처)

카카오페이지와 이승철이 바이럴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보게 됐다.

21일 가수 이승철이 SNS를 통해 "차트 순항중이다. 지금도 제겐 역대 최고 성적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에는 음원사이트 차트 38위에 그의 신곡 '내가 많이 사랑해요'가 이름을 올린 장면이 포착돼 있다.

이승철이 부른 '내가 많이 사랑해요'는 웹툰 '달빛조각사'의 OST 수록곡으로 발매됐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웹툰 '달빛조각사'는 이승철의 스타성과 박보검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입소문을 더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카카오페이지는 '달빛조각사' OST를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적극적인 바이럴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뮤직비디오 특정 시간대의 가사를 정답으로 요구하거나 가사 내에 특정 단어가 나오는 횟수 등을 퀴즈로 제시하는 것. 이는 '달빛조각사' '내가 많이 사랑해요' 등에 대한 포털 검색을 유도하면서 사실상 '실검 마케팅'으로 기능하고 있다.

이승철과 '달빛조각사' 간 협업은 10대에서 40~50대까지 폭넓은 팬덤을 아우를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바이럴마케팅이 될 전망이다. 음원 사재기 논란이 현재진행형인 지금의 가요계에 '착한' 마케팅이 될 수 있는 이유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00,000
    • -0.69%
    • 이더리움
    • 3,442,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451,700
    • -1.01%
    • 리플
    • 786
    • +0.38%
    • 솔라나
    • 192,300
    • -2.73%
    • 에이다
    • 470
    • -1.05%
    • 이오스
    • 685
    • -2.42%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28
    • -2.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150
    • -2.8%
    • 체인링크
    • 14,920
    • -1.91%
    • 샌드박스
    • 369
    • -2.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