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최고경영자(CEO)를 교체하는 등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LG전자는 안정 속 변화를 주며 조직의 새 성장 동력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2020년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사에서 수장을 조성진 부회장에서 권봉석 사장으로 교체했다.
새 CEO에 선임된 권봉석 사장은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LG전자에 입사해 전략, 상품기획, 연구개발, 영업, 생산 등 사업전반의 밸류 체인(Value Chain)을 두루 경험하며 사업가의 길을 밟아왔다.
권 사장은 모니터사업부장, MC상품기획그룹장, (주)LG의 시너지팀장, MC/HE사업본부장 등을 거치는 등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겸비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융합형 전략가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는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가는 상황에서 과거의 성공 체험을 기반으로 한 경영방식보다 전략적인 관점에서 더 빠른 의사결정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했다.
또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수익구조가 양호할 때 리더를 교체하는 것이 변화와 쇄신에 긍정적이라는 점도 고려했다.
LG전자는 부사장 6명, 전무 13명, 상무 30명 등 총 49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지난해 승진규모는 56명(부사장 5명, 전무 12명, 상무 39명)이다.
LG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를 기반으로 단기적인 사업성과뿐 아니라 본원적인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했다. 또 미래준비를 위해 성장 잠재력과 탁월한 역량을 갖춘 젊은 인재를 과감히 발탁해 혁신과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사장에는 김경호 BS유럽사업담당이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 체계적인 사업 인프라 구축으로 수익성 극대화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했다. 송승걸 아시아지역대표는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 신사업 활성화 통한 매출 및 손익 개선에 기여했다. 윤경석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빌트인/쿠킹 제품 믹스 개선, 원가 경쟁력 강화 통해 사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연모 MC사업본부장은 단말사업 사업구조개선을 지속 추진해와 사업 턴어라운드 기반 구축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성 중아지역대표는 매출구조 개선, 제품 포트폴리오 다양화 통한 매출 및 손익 개선에 기여했다. 정대화 생산기술원 전지장비기술센터장은 전지장비 분야 핵심기술 내재화, 생산 역량 향상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LG전자는 △미국 내 B2B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하며 사업 역량과 성과를 높인 백기문 상무 △노트북 ‘그램’을 선보인 이후 제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며 PC사업의 턴어라운드를 이끈 장익환 상무를 전무로 선임했다.
5G 기술 선점 및 표준화를 통해 통신기술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윤영우 연구위원이 수석연구위원(상무급)으로 승진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디자인을 선보이며 빌트인 사업 확장에 기여한 디자인경영센터의 김수연 책임(여성, 39세)이 수석전문위원(상무급)으로 승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