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인싸인턴’을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인싸인턴’은 기아차 신입 사원 채용 방식이 올해부터 상시ㆍ직무 중심 채용으로 바뀜에 따라 취업 전 회사와 직무를 미리 경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턴 활동은 미래 자동차산업에 관해 인턴이 보유한 아이디어를 회사의 자원을 활용해 기획안으로 발전시키고, 사내 우수인재(인싸)들과의 관계 형성으로 직무와 생활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아차는 2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싸인턴을 신청받고, 내달 중순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어 면접 전형을 시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뿐만 아니라 3학년도 지원할 수 있다.
인턴 모집 부문은 △기업전략실 △사업관리본부 △고객경험본부 △국내사업본부 등 4개 부문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2020년 1월에서 2월 사이에 약 5주간 인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인턴 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당 본부가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우대 혜택을 줄 예정이다.
기아차 인사담당자는 “인싸인턴은 직무 중심 채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다소 막막할 수 있는 지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