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BS2 '생생정보' 방송캡처)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육개장 전골집이 화제다.
21일 방송된 KBS2 육개장 전골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육개장 전골’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육개장 전골’ 맛집은 푸짐한 고기와 버섯 고명, 남다른 육수의 깊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깊은 맛을 내는 육수의 비법은 한우 잡뼈와 우족을 우려낸 사골 육수가 국물의 깊은 맛을 책임진다. 무려 3일 끓여 뽀얀 육수를 낸다.
고기 고명으로는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양지를 사용한다. 양지를 삶을 때 나온 육수는 사골 육수와 섞어 담백한 맛을 더한다. 또한 닭발을 삶아 만든 육수로 ‘젤리’를 만들어 기본 육수에 더 해준다. 이는 콜라겐이 풍부해 영향이 많고 육개장의 풍미와 색깔을 더해준다.
3가지 육수를 모두 따로 끓이는 이유에 대해서는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고사리, 파, 표고버섯 등이 더해져 칼칼하고 깊은 육수가 완성된다.
이곳에서는 육개장 전골 외에도 육개장 만두, 칼국수, 볶음밥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해당 맛집은 경기 남양주시 두물로11번길에 위치해있으며 상호명은 ‘궁의맛육개장’이다. 가격은 육개장 8000원, 육개장 칼국수 8000원, 육개장 만두 8000원, 육개장 전골 소 2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