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닥터포헤어 홈페이지 캡처)
기능성샴푸 업계에서 이른바 '인증 마케팅' 열풍이 거세다. 닥터포헤어 모발실험 결과와 어헤즈샴푸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역시 소비심리 공략의 도구가 되고 있다.
21일 샴푸 브랜드 닥터포헤어가 특가 할인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오는 25일 오전 10시까지 일부 샴푸 및 토닉 품목을 한정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다. 모발실험 결과를 적극 홍보하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닥터포헤어 모발실험은 트리코스캔 측정 방법을 통한 공신력을 전면에 내걸고 있다. 독일 더마테스트 사의 임상실험을 통해 12주 간의 두피와 모근 변화를 체크했다는 것. 회사에 따르면 닥터포헤어 모발실험 결과 두피 및 모발 개선에 긍정적 효과가 확인됐다.
그런가 하면 '이상민샴푸'로 알려진 어헤즈샴푸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전면에 내걸고 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시행한 두피 상태 완화 효과에 대한 실험 결과 2주 사용 후 두피 각질이 54% 가량 감소했다는 게 회사 측 발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