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장애인 단체, 접근성 전문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인 제품 접근성 개선을 위한 LG전자의 역할’을 주제로 이해관계자 자문회의를 열었다. 이해관계자 자문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강화한다.
LG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지속적인 제품 접근성 개선을 위한 LG전자의 역할’을 주제로 이해관계자 자문회의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미국 장애인 접근성 전문 연구기관인 NCAM을 비롯해 시각, 청각, 지체 장애인 단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스마트 가전제품에 적용한 음성인식, LG 씽큐(LG ThinQ) 앱과 홈페이지에 적용한 접근성 개선 사례,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접근성 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었다.
참석자들은 LG전자가 제품뿐 아니라 고객서비스까지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데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LG전자는 2013년부터 매년 장애인 단체 및 접근성 전문기관, 로펌으로 구성된 ‘접근성 자문단’과 소통해오고 있다.
이 자리에서 장애인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제품에 적용한 기능을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LG전자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관련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6년 연속 ‘가전 및 여가 용품’ 분야 글로벌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