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백화점은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다양한 테마의 이벤트와 상품 행사 등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메이크미무브(Make Me Move)’ 행사를 진행한다.
‘메이크미무브’ 행사는 ‘걷는 만큼 할인 받는다’는 이색적인 의미를 가진 마케팅 행사다. 고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메이크미무브 행사를 위해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팝아티스트 듀어 ‘크랙&칼(Craig&Karl)’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매장 테마를 40주년의 의미를 담은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며낼 계획이다.
또한 25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본점 지하에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롯데백화점과 크랙&칼이 직접 디자인해 만든 ‘40주년 리미티드 콜라보 상품’ 및 ‘40주년 기념 굿즈’ 등을 판매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는 크랙&칼의 미술 전시회와 카페 등도 함께 열어 단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고객 휴식 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크미무브의 대표 행사로는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만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를 위해 미리 선정한 걸음 수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등을 제공해 4000 걸음은 ‘4000원 금액 할인권’, 1만 걸음은 ‘1만 원 금액할인권’, 1만5000 걸음은 ‘엔젤리너스 커피쿠폰’, 4만 걸음 고객에게는 ‘4만 원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다만 해당 이벤트는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이벤트 참여를 해야 걸음 수 측정이 시작된다. 측정 시작 후 그날 하루 동안의 걸음을 기준으로 걸음 수가 확정된다.
이벤트 참여 시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 참여도 진행돼 당첨자에게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정관장 홍삼’ 등을 증정한다.
더불어 점포 내 곳곳에 숨겨진 ‘크랙&칼’ 작품을 찾아 SNS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숨은 그림 찾아 MOVE’ 이벤트 및 점포 내에서 스텝퍼와 줄넘기 등을 활용한 ‘무브존(Move Zone)’을 구성해 고객들의 건강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상무는 "40년 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유통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