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에이치몰 홈페이지 캡처)
'에이치몰 끝장가격' 이벤트가 노골적인 포털 검색 유도로 이용되는 모양새다.
16일 현대 온라인쇼핑몰 에이치몰이 이른바 '끝장가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6시간 동안 사다리게임에 응모한 가입자들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이 골자다.
'에이치몰 끝장가격' 이벤트는 사실상 해당 키워드를 포털 '급상승 검색어' 상위권을 노린 이른바 '실검팔이'로 풀이된다. "모바일 네이버에서 '에이치몰 끝장가격'을 검색 후 접속해야만 참여 가능하다"라는 제한 때문.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하게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야 하고, 에이치몰은 이를 통해 자연스레 '실검' 노출로 부가적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한편 '에이치몰 끝장가격' 이벤트는 사다리게임과 별개로 이날 하루 간 '가격 끝장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생필품에서 의류, 식품까지 다양한 품목이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