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틱 스페셜세일' 등 키워드 노출에는 전략 숨어있다
(사진=무신사 홈페이지 캡처 )
무신사가 진행하는 '크리틱 스페셜세일'이 포털에 노출됐다. 이들의 프로모션 키워드가 노출되는 데에는 나름의 홍보 전략이 숨어있다.
8일 포털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크리틱 스페셜세일' 키워드가 등장했다. 이는 무신사가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이다. 하루가 멀다하고 무신사 측의 프로모션 키워드가 올라오는 것을 두고 많은 이들이 궁금증을 표하고 있다. 여기에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전략이 있다.
무신사 측은 '크리틱 스페셜세일'을 진행하면서 소정의 혜택을 준비했다. 할인율이 정해지지 않은 무작위 할인권을 지급하는 것이 그것이다. 이와 함께 포털에 '크리틱 스페셜세일'을 찾아보라는 문구를 게재하면서 자연스러운 검색을 유도했다. 이를 본 소비자들이 '크리틱 스페셜세일'을 찾기 시작하면서 검색량이 늘어나고 순위에 이름을 올리게 되는 것이다.
한편 무신사 외에도 다양한 업체들의 포털 이용 홍보전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