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은 15일까지 추석 차례상과 상차림에 필요한 식품류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당일배송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당일배송관’은 주소지를 한 번만 등록해두면 인근의 마트에서 상품을 당일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 중에도 운영돼 제수를 위한 상차림이나 선물 등을 급히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이 상품은 G마켓에서는 홈플러스와 GS프레시, 롯데슈퍼에 입점한 상품이며, 옥션은 홈플러스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G마켓 당일배송관은 15일까지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매일 15%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배송 전 상품에 대해 3만 원 이상 구매 시 매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된다. 김현준 이베이코리아 플랫폼사업팀장은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신선·가공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마트 상품을 싸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만큼 많은 고객들의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도 15일까지 ‘2019 추석’ 기획전을 진행중이다. 선물관과 준비관, 여행관, 로켓프레시 등 카테고리별로 나눠 교자상, 제수용품부터 효도 가전, 국내외 여행상품까지 추석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곳에 모았다.
특히 쿠팡 고객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로켓배송’ 선물세트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빠르고 편리하게 배송된다. 또 신선식품 새벽 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로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오전 7시 전까지 신선식품 추석 선물세트를 받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바쁜 일정으로 아직 추석선물 등 준비를 하지 못한 고객들도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로켓배송을 통해 집에서 편리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은 연휴 기간 동안 추석 당일 13일과 14일을 제외하고는 ‘새벽배송’서비스를 운영한다. ‘쓱배송’ 서비스는 추석 당일만 빼고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