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獨 모터쇼서 '올 뉴 디펜더' 공개…"과거 모델 계승하되 새로워져"

입력 2019-09-10 17: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노코크 구조로 기존 대비 3배 높은 강성

▲랜드로버가 10일(현지시각) '올 뉴 디펜더'를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제공=랜드로버)
▲랜드로버가 10일(현지시각) '올 뉴 디펜더'를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제공=랜드로버)

랜드로버가 10일(현지시각) '올 뉴 디펜더'를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올 뉴 디펜더는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으로 접근성과 이탈각을 내며 어떠한 험로에서도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루프에는 알파인 라이트 윈도우를, 측면에는 힌지 방식의 테일 게이트를 넣어 디펜더 고유의 디자인을 유지했다.

실내 디자인은 단순함과 내구성을 강조해 디펜더만의 실용적인 디자인을 유지했다.

올 뉴 디펜더는 혁신적인 기능과 향상된 전자동 지형 반응 기술을 갖춰 랜드로버의 개척 정신을 계승했다.

대표적으로 올 뉴 디펜더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 2) 메뉴 내에 ‘웨이드(도강) 프로그램’을 최초로 갖췄다.

운전자는 이 기능을 통해 주변 수로의 수심을 볼 수 있고, 세계 최고 수준인 최대 900mm의 도강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올 뉴 디펜더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랜드로버의 새로운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차세대 10인치 터치스크린은 더 직관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이다.

랜드로버가 새롭게 설계한 최신 D7x 아키텍처는 경량 알루미늄으로 이뤄진 모노코크 구조를 기반으로 완성했다. 이는 기존의 프레임형 차체 설계보다 3배 더 높은 강성을 제공한다.

랜드로버의 총괄 디자이너 제리 맥거번(Gerry McGovern)은 “올 뉴 디펜더는 과거의 디펜더 모델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시대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디펜더라고 할 수 있다”며, “디펜더의 독특한 개성은 독특한 실루엣과 최적의 비율로 강조되어 있으며 대단히 매력적이며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79,000
    • +0.45%
    • 이더리움
    • 3,435,000
    • +1.69%
    • 비트코인 캐시
    • 456,700
    • +1.85%
    • 리플
    • 784
    • +0.9%
    • 솔라나
    • 198,400
    • +1.17%
    • 에이다
    • 478
    • +1.06%
    • 이오스
    • 703
    • +2.93%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00
    • +2.16%
    • 체인링크
    • 15,340
    • -0.45%
    • 샌드박스
    • 378
    • +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