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인도 숙박 관리 플랫폼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를 인수했다.
4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야놀자는 인도 이지테크노시스를 사들였다. 인수 가격 등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블룸버그통신은 야놀자가 적극적으로 해외 기업 인수에 나서면서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지테크노시스는 인도 수랏에 기반을 둔 업체로 2005년 설립됐다. 이지테크노시스는 숙박 관리 플랫폼 업체로 전 세계 2만1000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이번 인수는 고객의 숙박 경험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고, 호텔 운영비용을 낮춰 궁극적으로 완전 자동화된 숙박 관리 플랫폼으로 발돋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야놀자는 호텔 및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 운영사 데일리를 인수했다고 알렸다. 야놀자는 데일리 인수로 숙박뿐 아니라 레저 시설, 액티비티, 레스토랑 예약 등 토털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해 7월 1000여 개 호텔을 보유한 동남아 1위 호텔체인 젠룸스도 인수하며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젠룸스 인수를 계기로 야놀자는 해외 숙박 예박 서비스를 출시했고, 올 하반기에는 해외 액티비티도 야놀자 앱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