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공략 나섰다...CU, 페이코 캠퍼스존 '할인학개론 이벤트' 실시

입력 2019-09-03 10: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페이코와 손잡고 전국 30여 개 대학 내 60개 점포에서 매월 1500원 할인쿠폰 증정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제공)

CU는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와 손잡고 올해 연말까지 ‘할인학개론 이벤트’를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캠퍼스 내 CU를 이용하는 대학생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월 1500원에 해당하는 할인쿠폰을 한 학기(4개월) 내내 월 1회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대, 시립대, 세종대, 전남대 등 전국 주요 대학 내 위치한 60여 개 CU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페이코(PAYCO)를 실행해 홍보물 위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대학 내부 메일로 캠퍼스 인증을 받으면 된다. 인증 즉시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해당 쿠폰은 캠퍼스 내 CU에서 페이코로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CU가 대학가 공략에 나선 것은 군것질, 교통카드 충전 등 어릴 때부터 편의점 문화를 적극적으로 경험해 온 Z세대가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편의점의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대학 내 점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CU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는 비율은 일반 점포 대비 2배 가량 높았다.

또한, 대학 내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 10명 중 6.4명이 증정·할인 행사 상품을 선택해 가격적 혜택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돈, 아르바이트 등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는 학생들은 경제력이 있는 직장인 대비 약 3배 높게 행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김진우 BGF리테일 마케팅팀 담당자는 “모바일 기반의 결제·할인 서비스에 익숙한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타겟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새롭고 즐거운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는 물론 온·오프라인을 잇는 참신한 마케팅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서울대병원 암센터 2층서 연기…600여 명 대피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최강야구' 문교원·유태웅·윤상혁·고대한·이용헌 "그냥 진짜 끝인 것 같아" 눈물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30,000
    • +0.78%
    • 이더리움
    • 3,547,000
    • +4.32%
    • 비트코인 캐시
    • 456,200
    • +1.15%
    • 리플
    • 785
    • +0.77%
    • 솔라나
    • 192,900
    • +1.37%
    • 에이다
    • 484
    • +4.76%
    • 이오스
    • 699
    • +2.64%
    • 트론
    • 205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00
    • +2.82%
    • 체인링크
    • 15,320
    • +4.36%
    • 샌드박스
    • 370
    • +1.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