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는 퀴즈 토크쇼 형식의 유튜브 프로그램 '디톡쇼(디스플레이 퀴즈 토크쇼)'를 제작, 8월부터 본격적인 방송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디톡쇼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주제인 디스플레이 기술 관련 지식을 퀴즈를 통해 쉽게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장예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일반인 패널이 시청자들의 눈높이에서 퀴즈를 풀면, 삼성디스플레이 연구원이 설명을 덧붙이는 구성이다.
편당 분량은 10분 정도이며 매주 금요일, 유튜브 삼성디스플레이 공식계정을 통해 공개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알아두면 좋은 디스플레이 상식'이란 주제로 픽셀과 화면비 등 평소 자주 접하면서도 정확한 의미를 몰랐던 디스플레이 관련 용어를 설명하는 1편 방송을 시작했다.
2편에서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와 LCD(액정표시장치) 기술의 차이, 3편에서는 OLED 디스플레이의 특성에 대해 방송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공식 블로그인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을 통해서도 대중에 눈높이에 맞춘 지식 전달형 콘텐츠들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입사 2~3년 차 사원들의 회사생활을 셀프 카메라 형식으로 소개하는 '브이로그' 콘텐츠들을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디스플레이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많아질수록 기술의 발전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는 생각으로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