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이 1일 방문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신규 홈페이지에 ‘비즈니스 퀵 메뉴’를 도입해 고객사, 원자재 공급 파트너사 등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따로 모아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분산돼 있던 메뉴를 하나로 모아, 고객들은 제품 주문, 주문 현황 확인, 각종 서류 발급 등의 메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객사는 물론 일반 방문자의 편의도 높였다.
최근 웹트렌드를 반영해 메인 페이지에 동영상을 전면배치하고 텍스트는 최소화하는 대신 사진과 아이콘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제품 소개 등 방문자가 궁금해할 내용을 고화질 사진 콘텐츠를 활용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제품별 브로슈어 및 제품 담당자 정보, 제조공정 동영상 등을 제품 소개 페이지에 연결하는 등 콘텐츠 간 연동성을 높여 효율적인 정보검색을 가능하게 했다.
신설된 '뉴스룸 (News Room)' 메뉴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동국제강이 운영하는 다른 대외채널을 통합해 연계를 강화했다.
또한 홈페이지 디자인에 최근 개편한 CI의 색상 및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동국제강의 정체성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