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7일~31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영토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역사관을 일깨워주고자 진행됐다.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와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민족의 섬, 독도를 바로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과 독도 수호활동에 앞장서고자 참여했다.
유디치과는 독도와 울릉도를 지키는 경비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직접 제작한 ‘독도칫솔세트’를 증정했다. 또한 울릉노인복지관,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관 울릉분과에 독도칫솔세트와 틀니용품을 전달하고 이 후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 광복군 70명의 서명이 담긴 ‘한국 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나무족자로 제작해 독도·울릉도 경비대에 전달했다.
독도 탐방 행사에 참여한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팀장은 “광복절을 맞아 독도지킴이인 울릉도와 독도 경비대를 응원하고 독도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역사를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 유디치과는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나라사랑, 독도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2014년 2월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국내외의 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도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모으고자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독도사랑회가 주최하는 연탄봉사, 독도 방문 및 포럼행사에 구강건강용품을 지원하고, 2016년부터 총 6회 독도 사진전 개최, 1000대의 서울시 시내버스와 강남역 미디어 폴에 ‘우리독도 바로알기’ 홍보 영상을 상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