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남중수)는 네트워크 IT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31일 다국적 기업인 컨버지스(대표 데이브 도허티)와 '전략적 제휴 합의서(Strategic Alliance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컨버지스는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네티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으로 연간 28억달러 매출을 올리는 컨택센터 아웃소싱 글로벌 1위 업체이다.
KT와 컨버지스는 이번 합의서 체결로 인해 네트워크, 운영소프트웨어(어플리케이션), 통합시스템, 인력 운영 및 고객관리 등 컨택센터(기존 콜센터) 관련 모든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T 남중수 사장은 "컨버지스의 앞선 고객관리 노하우를 적용함으로써 비용절감 및 기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컨버지스 데이브 도허티(Dave Dougherty)사장은 "한국 최고의 네트워크인프라와 마케팅 능력을 가진 KT와 함께 고품질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것" 이라고 의지를 굳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