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에서 구워먹는 돌판 삼계탕 맛집 '퓨전 굽는 삼계탕(식요찬연)', 3단 꽃차돌 삼합 '더꽃'을 찾아간다.
1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를 통해 경기도 시흥시 구워먹는 돌판 삼계탕 맛집 '퓨전 굽는 삼계탕(식요찬연)', 경남 거제시 3단 꽃차돌 삼합 '더꽃'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퓨전 굽는 삼계탕(식요찬연)'에서는 구워먹는 돌판 삼계탕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구워먹는 돌판 삼계탕을 주문하면 돌판 위에 삼계닭과 그 위로 산삼배양근이 올려져 예쁘게 담긴 요리를 만날 수 있다.
구워먹는 돌판 삼계탕은 그냥 닭만 먹으면 구이 요리를 즐길 수 있고 삶은 육수를 여기에 부으면 삼계탕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구워먹는 돌판 삼계탕의 닭을 구울 때는 지장수에 숙성시켜서 1차로 독성을 제거하고 2차로 각종 한약재를 달인 물에 숙성시킨다고 한다. 이후 인체에 무해한 옥수수 연료를 사용해서 굽는다고 한다.
이렇게 구워낸 닭은 그 자체만으로도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육수를 부으면 돌판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서 비주얼만으로도 입맛을 돋운다. 육수와 닭고기를 함께 즐기다보면 최고로 건강한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이곳에서 3단 꽃차돌 삼합을 주문하면 꽃차돌과 해산물(전복, 가리비, 키조개관자), 직접담은 파김치가 함께 나오는 음식을 만날 수 있다.
비주얼만으로도 "헉"하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푸짐한 3단 꽃차돌 삼합을 불판에 하나 둘 구워내면 그야말로 푸짐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파김치와 해물, 꽃차돌이 어우러져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퓨전 굽는 삼계탕(식요찬연)'과 '더꽃'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9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