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 입대하는 윤지성이 팬들을 위해 깜짝 신곡 발매를 예고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윤지성은 이날 0시 공식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윤지성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19일 발매되는 윤지성의 신곡 '동, 화(冬, 花)'는 윤지성이 입대 후 발표하는 노래로,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앞서 윤지성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기 전 자신의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 "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며 끝이 없는 연습생 생활의 불안함을 토로한 바 있다.
그러나 윤지성은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순위 8위를 기록하며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힘들 때 보면 기운날 것 같은 한마디를 적어달라'는 요청에도 윤지성은 "내 겨울산에도 꽃이 폈어. 너도 필 거야"라고 위로의 말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윤지성은 신곡 '동, 화'에 대해서도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담아 글을 썼다"며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노래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지성의 신곡 '동, 화'는 1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