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의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중앙점’이 오픈 후 첫 주말 역대 최고 매출을 올렸다고 3일 밝혔다.
ABC마트의 그랜드스테이지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희소성 있는 제품,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ABC마트의 최상급 채널이다.
ABC마트 측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층 소비자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을 확대해왔고, 고개들의 반응 또한 좋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 8월 문을 연 강남본점은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으로 채널 변경 후 8개월 동안 전년 대비 약 50% 매출이 증가했고, 지난 29일 새롭게 채널을 변경한 명동중앙점의 경우 오픈 첫 주말 동안 약 3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ABC마트의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그랜드스테이지의 인기 요인은 기존 매장과의 차별성에 있다.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을 방문해야만 살 수 있는 희소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출시 제품과 관련한 매장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매장과 달리 의류 비중을 넓혀 선보인 점도 눈에 띈다. ABC마트는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을 통해 신발에 맞는 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의류 품목을 확대했다.
ABC마트는 명동중앙점을 비롯해 서울 핵심 상권 내 성공적인 안착을 바탕으로 전국 주요 상권 내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슈즈 멀티숍의 영역을 넘어 패션과 문화 등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그랜드스테이지 새롭게 선보였다”며 “강남본점과 명동중앙점의 성공적인 안착을 바탕으로 각 핵심 상권 내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을 빠르게 선보여 ABC마트만의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