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방탄소년단(이하 BTS) 디아이콘(Dicon) 매거진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와 ‘BTS 히스토리북’ 세트를 14일까지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숍을 비롯,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단독 예약 판매한다.
3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디아이콘은 디스패치가 만드는 포토 매거진으로, 지난해 2월 발행했던 한국어판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의 경우 5일간 모든 매거진이 완판됐다. BTS 1년간의 기록이 고스란히 담긴 덕에, 미국과 일본 등에서는 재고 부족으로 구매하지 못한 팬들이 미국 중고시장에서 고가에 구매하는 등 해외 팬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케이팝 상품 판매의 대표적 해외 판매 채널인 G마켓은 국내외 팬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매거진과 히스토리북으로 구성된 세트를 2019년 버전으로 재출간해 단독 판매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는 220페이지에 달하는 매거진과 멤버별 포토 엽서(10장), 포토아트(15장)가 포함됐다. 특히 2013년 BTS 데뷔 이래 발표한 음악 및 팬클럽 아미(ARMY)와 함께해 다양한 활동을 기록한 ‘BTS 히스토리북’이 세트 구성으로 제공된다.
특히 히스토리북은 총 세 가지 파트로 구성돼 잘 알려지지 않은 BTS의 이야기들을 담았고, 한국어본 외에도 글로벌 팬들을 겨냥해 영문ㆍ중문ㆍ일문 번역본까지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 패키지는 5만9800원에 14일까지 G마켓 글로벌숍-G마켓-옥션에서만 예약판매되며,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G마켓-옥션으로 구매한 상품은 15일부터 스마일배송을 통해, 글로벌숍의 경우 이베이코리아 인천물류센터를 통해 순차 배송된다.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전략사업본부장은 “작년 G마켓 글로벌숍에서 판매된 음반 5장 중 1장이 BTS 5집일 정도로 BTS가 케이팝 수출 선두를 차지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G마켓 글로벌숍이 국내외 팬들을 위한 케이팝 허브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