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영국 수사기관 2곳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한컴지엠디)
한컴지엠디는 영국 수사기관 2곳에 자체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컴지엠디는 영국 수사기관인 ‘웨스트 미들랜드 카운터 테러 유닛’과 ‘레스터셔 경찰’에 모바일 데이터 획득을 위한 ‘MD-NEXT’(엠디 넥스트)와 분석 소프트웨어 ‘MD-RED’(엠디 레드)를 제공했다. 두 수사기관은 아시아 제조사의 모바일 증거물 확보를 위해 포렌식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으며 수개월에 걸친 사전 테스트를 통해 한컴지엠디의 제품을 선택했다.
모바일 포렌식이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물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모바일 단말기에 저장된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해 국가기관의 범죄수사 및 법정분쟁의 중요한 근거자료로 활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이외에도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영국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DIGITAL INVESTIGATION & INTELLIGENCE AWARDS’에서 영국 전 지역 및 유럽 국가들의 수사기관을 대상으로 모바일뿐만 아니라 CCTV, 클라우드, IoT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컴지엠디 관계자는 “첨단 수사기법을 보유한 영국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기술력을 인정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성공적 시장 안착을 통해 영국 전 지역으로 포렌식 솔루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