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 꼬막비빔밥 맛집 '여수낭만식당', 버섯샤부샤부 맛집 '버섯잔치집'을 찾아간다.
7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고수의 부엌 코너를 통해 서울 마포구 꼬막비빔밥 맛집 '여수낭만식당', 서울 강동구 버섯샤부샤부 맛집 '버섯잔치집'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여수낭만식당'에서는 꼬막비빔밥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꼬막비빔밥을 주문하면 커다란 그릇에 꼬막도 야채도 듬뿍 들어간 비빔밥을 만날 수 있다.
그 위로 참기름을 둘러주고 맛있게 비벼준다. 날치알도 있어서 씹을 때마다 톡톡 튀는 맛도 느껴지고 간간히 씹히는 고추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정갈하고 깔끔한 맛의 밑반찬과 함께 먹다보면 이곳의 꼬막비빔밥은 최고의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버섯잔치집'에서는 버섯샤부샤부가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버섯샤부샤부를 주문하면 노루궁뎅이버섯과 동충하초가 테이블에 나온다.
샐러드바에는 잡채와 버섯탕수육, 만두, 버섯밥 등이 있어서 기호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떠 먹으면 된다.
이어서 등장하는 버섯샤부샤부는 능이버섯과 팽이버섯, 소고기 등과 각종 야채를 넣고 끓여먹으면 시원한 국물에 버섯과 고기의 식감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여수낭만식당'과 '버섯잔치집'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7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