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에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전시,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9~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 참가한다고 이날 밝혔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총 648m2(제곱미터) 규모의 2개 부스를 운영하는 LG전자는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를 주제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전시했다.
특히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인치 및 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그 중에서도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에는 와인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와인 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전시된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는 가스레인지, 인덕션, 오븐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키친 분야의 리더십도 한층 강화했다.
전시회에서는 관람객들 대상으로 아마존 대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된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전 제품에 적용된 이 서비스는 식기세척기와 세탁기의 세제, 건조기의 유연시트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주문하는 기술이다.
또 가전업계 최초로 미국의 대표적인 스마트 밀키트 기업 ‘토발라’와 협력한다. 밀키트는 밑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 조리방법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