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마케팅 전문가 탁진희 본부장 영입

입력 2019-02-12 10: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탁진희 마케팅 본부장(사진제공=공영홈쇼핑)
▲탁진희 마케팅 본부장(사진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마케팅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자 탁진희 마케팅 본부장을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본부장급 간부로는 공영홈쇼핑에서 최초로 TV, 온라인 상품을 총괄하며 마케팅 본부를 진두지휘한다.

탁 본부장은 1998년 삼성물산을 시작으로 CJ오쇼핑의 전신인 CJ홈쇼핑부터 CJ, CJ제일제당 등에서 마케팅과 온라인 사업을 경험한 전문가다.

주요 이력으로는 CJ홈쇼핑의 ‘CJ몰’ 론칭 및 온라인 매출 1조 원 돌파, CJ 그룹 멤버쉽 ‘CJ ONE’ 기획 론칭, CJ오쇼핑 뷰티 온라인 사업 총괄 등이 있다. 현재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미리 주문, 방송 알리미, V커머스의 업계 최초 론칭 및 미디어 커머스 기획은 홈쇼핑 업계의 멀티채널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제품 기획부터 소비자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까지, 폭넓은 마케팅 경험이 공영홈쇼핑에 필요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적임자로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최창희 대표 취임 후 마케팅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2015년 개국 이래 사용해 온 채널명 ‘아임쇼핑’을 지난 해 11월부터 ‘공영쇼핑’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동시에 조직 개편을 통해 마케팅본부를 독립 조직으로 두고 우리 중소기업과 농축수산물의 마케팅 역량 지원에도 힘을 싣고 있다.

지난 해 말부터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영 마케팅 전문가 육성과정’을 운영해 직원의 창의적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01,000
    • -0.06%
    • 이더리움
    • 4,513,000
    • -4.08%
    • 비트코인 캐시
    • 587,500
    • -6.3%
    • 리플
    • 953
    • +3.7%
    • 솔라나
    • 295,600
    • -3.56%
    • 에이다
    • 767
    • -9.02%
    • 이오스
    • 769
    • -3.39%
    • 트론
    • 251
    • -0.4%
    • 스텔라루멘
    • 17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000
    • -7.91%
    • 체인링크
    • 19,190
    • -5.84%
    • 샌드박스
    • 399
    • -6.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