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27일 매출 마감 기준으로 올해 누적 매출 2조 원을 넘어선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단일 브랜드가 매출 2조 원을 돌파한 것은 ‘후’가 유일하다.
‘후’는 출시 14년 만인 2016년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데 이어 불과 2년 만에 매출 2조 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후’ 매출인 1조 4200억 원보다 40.8% 증가한 수치다.
‘후’의 매출을 소비자 판매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3조 원으로, 이는 글로벌 TOP3 화장품인 랑콤(5.3조 원), 시세이도(4.7조 원), 에스티로더(4.4조 원)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할 만한 규모다.
한편, LG생활건강의 ‘숨’ 역시 44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해 매출 3800억 원보다 15.8% 증가한 것으로, 소비자 판매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7000억 원에 이른다.
‘숨’은 2016년 매출 3000억 원을 넘어선 뒤 출시 12년 만인 올해 4000억 원대를 돌파해 출시 12년 만에 40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후’와 유사한 성장 패턴을 보인다.
‘후’, ‘숨’ 두 브랜드의 올해 매출은 약 2조 4400억 원 규모로 예상되며, 이는 9년 전인 2009년 LG생활건강 전사 매출(2조 2165억 원)을 훌쩍 웃도는 수준이다.
▲후 매출 추이(사진제공=LG생활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