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전라남도 화순에서 화순 최초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를 분양한다. 단지명은 힐스테이트 화순으로 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지상 30층으로 6개 동, 총 604가구다. 화순에서 가장 고층 아파트로 시공될 예정이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 기준 △84㎡ 546가구 △113㎡ 52가구 △179㎡ 6가구다. ‘힐스테이트 화순’은 전남 화순군에서 공급되는 최초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인근 아파트 노후도가 높아 새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전라남도 화순은 광주광역시에서 남동쪽에 위치했다. 광주광역시청에서 화순군청까지 실제 도로 이동 기준으로 20㎞ 정도 거리다. 광주지하철 1호선 녹동역을 기준으로 하면 더 가깝다.
‘힐스테이트 화순’은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교리 239번지 일원에 짓는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반경 1㎞ 이내에 군청은 물론 버스터미널, 우체국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특히 초등학교 3곳과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도 아파트 인근에 위치했다. 아파트는 최고 30층 높이로 지어진다. 화순에서는 가장 높은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전남 화순은 비투기과열지구인 만큼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없다. 그래서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반면 인근 광주광역시의 경우는 지난해 8·2 대책에서 지방광역시 민간택지에서도 전매제한을 둔 만큼 계약 이후 6개월 동안 전매가 안 된다. 모델하우스는 현장 바로 옆(전남 화순군 화순읍 교리 210-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