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11.0% 증가한 20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천977억원으로 7.0%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31억 원으로 182.6% 증가했다.
실적이 일제히 상승한 것과 관련해 CJ헬로는 "케이블TV의 디지털 전환, MVNO(이동통신)의 LTE가입자 비중 증가 등 개선 노력을 지속해 온 결과"라고 분석했다.
CJ헬로에 따르면 케이블TV의 디지털 가입자 수는 207만 명을 돌파하며 64%의 전환율을 보였다. MVNO의 LTE 가입비율은 역대 최고인 64.7%를 기록했다. 렌털, VR(가상현실) 등 신사업의 성장도 성과지표에 힘을 보탰다.
케이블TV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전 분기 대비 60원 감소한 7537원을 기록했다. 디지털TV는 5원 상승한 9950원, MVNO는 480원 증가한 2만3431원을 기록했다.
한편, 케이블TV 가입자는 422만 명으로 작년 동기보다 2만6000명 증가했지만 전 분기와 비교하면 1만2000명 줄었다. MVNO 가입자는 81만4000명이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4분기에도 신수종 사업의 본격화와 경영 효율화 노력을 이어가며 수익성을 더욱 개선하고 재무적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