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드림메이커 인터내셔널(드림메이커)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대한민국 브랜딩 스토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무꼬피)가 롯데홈쇼핑을 통해 40240 독도커피 블랙라벨을 10월 31일 새벽 02시부터 40분간 방영한다고 밝혔다.
이 방송은 사회적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롯데홈쇼핑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적가치, 품질안정성, 차별성 등의 여러 기준을 통해 선정된 기업이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40240 독도커피 블랙라벨(이하 독도커피)은 케냐 AA, 과테말라, 브라질, 콜롬비아의 커피 원두를 배합한 특별한 ‘독도 블렌딩’으로 찬 물로 한 방울씩 내린 콜드브루 원액이다.
독도 블렌딩은 커피 전문가의 1만번의 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진 드림메이커만의 독보적인 블렌딩이다. 독도 블렌딩의 원두는 ‘스마트 로스팅’이라고 명명되는 5단계의 공정을 거친 원두를 사용한다. ‘스마트 로스팅’은 UV 살균, 품질저하 원두 골라내기, 최적의 온도에서 3번의 로스팅, 원두 현미경 체크, 무균시스템 살균 포장의 공정이다.
독도커피 상품명의 숫자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이 번호는 대한민국이 독도에 대한 확고한 영토주권을 행사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또한, 독도커피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역사교육에 후원한다.
드림메이커의 김샤인 대표는 “서울시,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롯데홈쇼핑의 지원으로 특별한 기회를 통해 롯데홈쇼핑에서 40240 독도커피 블랙라벨을 방영하게 되어 기쁘다. 매일 마시는 커피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일상 속에서 독도를 기억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31일 02시부터 약 40분간 롯데홈쇼핑을 통해 방영되는 독도커피는 방송 중에만 머그컵을 포함한 구성으로 판매하며, 자동 주문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