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세계적인 광고제에서 국내 광고회사 중 가장 많은 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8 클리오 광고제’ 시상식에서 국내 광고회사 중 가장 많은 8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59회 째를 맞은 클리오 광고제는 전 세계에서 출품된 우수 캠페인들의 창의성을 평가해, 그중 상위 5% 이내에 드는 작품들에 상을 수여한다.
제일기획은 한국에서 진행한 2건의 공익 캠페인으로 동상 2개를 받았다. 네덜란드·스페인·홍콩·인도 등 해외 캠페인들로 동상 6개를 더해 총 8개 동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와 희망브리지가 함께 진행한 ‘더스트씨(DUSTSEE)’는 미세먼지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배포한 캠페인이다.
카메라가 비추는 화면에 공기 중 떠다니는 미세먼지 이미지를 확대해 보여줘 경각심을 높이고 인식변화를 유도해 호평을 받았다.
부산경찰청과 진행한 ‘스톱 다운로드킬’은 불법 촬영물(몰카) 유통을 근절하기 위해 만들어진 영상이다. 여성이 귀신으로 변하는 가짜 몰카 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 파일 공유 사이트를 통해 배포한 캠페인이다.
제일기획이 유럽에서 제작한 삼성전자 캠페인 2건은 각각 동상 1개씩을 받았다. 그 중 네덜란드에서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스마트 슈트’는 위치 감지 센서가 부착된 첨단 쇼트트랙 훈련복과 스마트폰 앱을 제작해 네덜란드 대표팀에 제공한 캠페인이다.
이외에도 다른 국제 광고제에서도 상을 받은 △ 제일기획 홍콩법인의 JBL 인쇄 광고 ‘블록 아웃 더 카오스’ △ 제일기획 인도법인의 시·청각 장애인 의사소통 앱 ‘굿 바이브’ 등이 수상 행진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