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생태계 초연결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온니(Only) 1’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1일 서울 중구에 있는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이런 포부를 밝혔다.
임 사장은 기념사에서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야 할 키워드로 ‘딥체인지(Deep Change) 1ㆍ10ㆍ100’을 제시했다. △1은 경쟁의 관점에서 ‘초연결 리더 온니 1’ △10은 사업 포트폴리오 관점의 ‘미래 10년의 뉴(New) 포트폴리오’ △100은 조직문화 관점의 ‘꿈의 일터, 을지로 100’을 의미한다.
임 사장은 "본업인 지급 시장에서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함으로써 주도권을 강화하고, 초개인화 상품서비스를 통한 고객에게 차별적 경험을 제공해 나가야 한다"며 "또 소상공인을 위한 가맹점 플랫폼 ‘마이샵’과 외부 스타트업과 연계한 사내벤처 활성화 등을 통해 사회적 파트너들과의 동반성장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한카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생활금융 라인업 구축과 함께 △디지털 광고(Ad-Tech) △마이데이터 산업 △글로벌 사업 활성화 등 미래 10년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본사가 있는 을지로 100번지를 꿈의 일터로 완성해 나가기로 했다"며 "딥워킹타임(Deep Working Time), 유연근무제 등을 통해 몰입을 극대화하고 창의와 강한 실행 조직문화를 조기 정착시킬 것"이라고 했다. 또 글로벌ㆍ디지털 영역 중심으로 미래성장 인력을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변화를 거부하면 도태되고 변화를 받아들이면 생존자가 되지만 변화를 주도하면 리더가 된다”며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시장의 온니 1, 새로운 미래 10년, 꿈의 일터 을지로 100번지를 위해 함께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11일 서비스 시행을 앞둔 새로운 플랫폼 ‘신한PayFAN’의 론칭 세러머니도 진행했다. 신한카드는 ‘신한PayFAN’을 초개인화 기반의 국내 소비ㆍ금융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