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개인 맞춤형 뉴스 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인 ‘큐(QUE)’와 제휴를 통해 한화투자증권의 금융정보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큐(QUE)’는 싸이월드가 ‘이 순간 당신을 위한 큐레이션’을 모토로 올해 출시한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난 5월 100만 다운로드 돌파 후 순항하고 있다. 꼭 필요한 기사를 선별해 보여줄 뿐 아니라 2030세대를 타깃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큐리지널’섹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에 발행되는 콘텐츠를 매주 화, 목요일에 ‘큐리지널’ 섹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고객의 재무 포트폴리오뿐 아니라 라이프에 대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회초년생 △일하는엄마 △청년창업자 △은퇴준비자 등 4개의 페르소나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금융이야기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콘텐츠는 이 페르소나와 연관성이 있도록 풀어나가고 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한화투자증권과 싸이월드의 제휴는 보다 많은 투자자들에게 금융과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제휴 협력 사업 첫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투자이야기 개발’을 차별화 방안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한화투자증권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