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예술의전당과 손잡고 수준높은 무료 야외공연의 새 지평을 연다.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예술의전당 음악광장에서 9월말까지 매 주말 총 30회에 걸쳐 시민들을 위한 ‘예술의전당 H-art 야외공연’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예술의전당 H-art 야외공연’은 ▲ 6월까지 이어지는 ‘시즌 1 - 가족과 함께’, ▲ 7월 한 달간 전개되는 ‘시즌 2 - 한여름밤의 시네마’와 ▲ 8월과 9월 두 달간 진행되는 ‘시즌 3 - 러블리 콘서트(Lovely Concert)’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돼 오페라와 발레, 뮤지컬, 라틴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야외공연으로 현대차는 국내 공연문화의 한 단계 도약을 꾀하고, 폭넓은 고객들에게 수준높은 무료공연과 이벤트로 다가가는 고품격 문화마케팅의 새 장을 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예술의전당 H-art 야외공연’과 더불어 2008년 예술의전당 후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 예술의전당 개관 20주년 기념 기획 ‘한국을 빛낸 세계적 거장 시리즈’로 마에스트로 정명훈(2월), 소프라노 조수미(5월), 바이올리니스트 사라장(6월) 공연을 비롯해 ▲ ‘상트페트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초청연주회’(11월 예정) 및 ▲ 연말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서트(12월 예정)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4월 ‘H-art’라는 이름의 문화예술 브랜드를 출범해 예술의전당 후원을 비롯한 음악, 미술, 영화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 및 지원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 제고에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