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LG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8’에 참가해 최신 전략 제품들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9과 갤럭시 S9플러스, 2018년형 삼성 QLED TV,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 삼성 노트북 펜 등을 중심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꾸몄다.
특히 빅스비 체험존에서는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TV 조작은 물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에 연동된 모든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하고 정보 검색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363㎡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최근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를 전시한다. 오디오, 배터리,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고객이 가장 많이 쓰는 핵심기능과 높은 제품 완성도를 관람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또 부스에 LG 씽큐 존을 만들어 스마트폰 외에 TV, 생활가전에 적용된 AI 기능들도 소개한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한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 ‘씽큐 허브’를 통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LG 디오스 냉장고·광파오븐, LG 트롬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 등을 음성만으로 사용할 수 있게 꾸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