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이투데이와 코스리가 공동 주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을 받는 이번 콘퍼런스는 2012년 시작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매해 개최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전문 콘퍼런스로, 국내외 전문가들을 초청해 CSR의 국제적인 동향과 주요한 논의사항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국제 행사입니다.
올해 콘퍼런스의 주제는 ‘지속가능경영과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으로, 기업의 새로운 사회가치 실현방안을 모색합니다. ‘사람중심 기업가정신(humane entrepreneurship)’이라는 개념을 창안하고 국제 동향을 폭넓게 연구해온 국내외 전문가들의 아이디어와 기업 실천사례를 듣는 자리를 마련해, 우리 기업과 사회의 장기적인 성장에 필요한 전략적 실행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헤르마완 카타자야(Hermawan Kartajaya) 아시아중소기업학회 회장의 ‘혁신, 포용,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한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김기찬 가톨릭대학교 교수가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지수 국제비교 조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이어 ’사람중심 기업과 웨그먼스 효과‘를 주제로 이정희 중앙대학교 교수가, ’사람중심 기업가정신과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주제로 아이먼 타라비쉬(Ayman El Tarabishy) 조지워싱턴대학교 교수가 발표에 나섭니다. 그 밖에도 안필순 서울 F&B 이사, 에릭 구(Eric Ku) iTrain-Asia 창립자가 사람중신 기업가정신을 살린 경영 현장 사례와 전략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우리 사회와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찾는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는 가운데,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새로운 전망을 이번 콘퍼런스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시: 2018. 5. 16 (수) 14:00 ~ 17:40
장소: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
문의: 대한민국 CSR 국제 콘퍼런스 대회위원회 사무국
(02) 6713-3472, 이메일 csr@kosri.com
참가 신청: www.csrconference.co.kr
* 행사 당일 주차가 제공되지 않으니,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