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국내 최초 'B737 MAX 8' 도입…"운항 효율성 강화"

입력 2018-05-10 10: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스타항공이 국내 최초로 보잉 맥스 기종을 도입한다.

이스타항공은 항공기 리스사와 보잉 737 MAX 8 도입관련 최종 LOI를 체결하고 올해 12월까지 2대 도입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보잉 737 맥스는 항속거리가 길고 연료 효율이 기존 B737-800기종보다 약 14%가량 향상됐다.

좌석 수는 기존 NG 800기종과 동일한 189석이다. 운항거리는 6570km로 쿠알라룸프, 싱가포르 등 주요 중장거리 노선 운항이 가능하다.

또한 최신의 CFM 인터내셔널 LEAP-1B엔진,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윙렛을 통해 최적화된 성능을 탑재하고 있다.

아울러 보잉 737 맥스8 기종은 기존에 보유항공기종인 737-NG기종과 파일럿, 정비, 부품 등이 연계가 가능해 호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파일럿의 경우, CBT(Computer Based Training)을 통해 기존 737NG 파일럿의 737 MAX 조종이 가능하며 정비부문에 있어서도 NG800기종과 70%이상 동일한 부품을 사용해 정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객실 내부는 스카이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유선형 디자인의 천장과 LED조명, 넓은 수납공간으로 쾌적한 공간 분위기를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하반기 B737-700기종 반납이 예정돼 있어 이번 도입으로 B737-800NG, B737-900ER, B737-MAX8 운영을 통한 기종 세대교체를 맞이하게 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맥스 기종을 도입 후 우선 기존 노선인 베트남, 일본 등 노선에 투입한 후, 추후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검토할 계획이다”며 “신기종 도입으로 고객 분들께 더욱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다 상술인건 알지만…"OO데이 그냥 넘어가긴 아쉬워" [데이터클립]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백신 음모론’ 펼친 케네디 주니어, 보건부 장관 임명
  • 삼성전자, 'CES 2025' 최고 혁신상 4개 포함 29개 대거 수상
  • 北 김정은, 자폭공격형 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 생산’ 지시
  • 韓 환율관찰 대상국 재지정…“국내 채권시장 최악의 시나리오, 환율 상향 고착화”
  • “증거 인멸 우려” 명태균·김영선 구속…검찰 수사 탄력
  •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오늘 일본과 B조예선 3차전…중계 어디서?
  • 오늘의 상승종목

  • 11.15 12:0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5,328,000
    • -2.43%
    • 이더리움
    • 4,372,000
    • -4.42%
    • 비트코인 캐시
    • 596,500
    • -3.87%
    • 리플
    • 1,171
    • +17.81%
    • 솔라나
    • 297,900
    • -2.77%
    • 에이다
    • 846
    • +3.3%
    • 이오스
    • 808
    • +4.39%
    • 트론
    • 252
    • -0.79%
    • 스텔라루멘
    • 191
    • +8.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350
    • +0.55%
    • 체인링크
    • 18,640
    • -2.25%
    • 샌드박스
    • 390
    • -2.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