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플랫폼 전문기업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Click Top Opening Jar’과 ‘Tattooist Liquid' 2개의 상품이 '2018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상작들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과 세계 대표적인 도시를 순회하며 전시될 예정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에 시작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다. 올해는 59개국으로부터 수천여 개의 제품이 출품됐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은 ‘Click Top Opening Jar’는 한 손으로 클릭해 손쉽고 빠르게 캡을 여닫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두 손을 사용해 캡을 여닫아야 하는 기존의 크림 용기와는 차별성을 두었다.
'Tattooist Liquid’는 정교한 아이라인을 그리기 쉽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사용자에게 그립감을 제공,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재 총 28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한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정인용 대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혁신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계속해서 연구해 고객 만족을 더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