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분증만으로 이용등록 및 각종 업무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에는 스마트창구 앱에서 이용등록과 업무처리를 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과정을 거쳐야 했다. 때문에 공인인증서의 복사, 등록, 설치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고 호환 및 보안성에 대한 문제가 지적돼 왔다. 이에 신한생명은 이번 스마트창구 앱 개편에 맞춰 간편 등록 서비스를 탑재했다.
인터넷은행에서 계좌 개설시 적용되는 신분증 스캔방식과 유사하게 앱을 설치한 뒤 신분증 스캔, 이동통신사 인증과정 등을 거쳐 이용 등록을 할 수 있게 했다.
또 이번 앱 개편에서는 지문인식, 간편비밀번호 등을 통해 로그인 할 수 있는 '원스톱 로그인 서비스'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개선했다.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항목에는 '카카오인증'을 도입했다.
변액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최신 시장 전망과 이를 반영한 펀드를 추천해주는 '신한 변액 엠폴리오 서비스'도 탑재했다. 이 서비스는 가입한 변액보험의 속성과 제약조건을 반영해 성향별 추천 포트폴리오를 제시해준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불편했던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를 신분증 확은으로 대체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고 수준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블록체인 기반 신한금융 인증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