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은 경제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SKT-최경주 장학꿈나무로 선발된 대학생은 등록금 및 학습비를 비롯하여 비전교육, 맞춤형 사례관리 등을 통해 학업에 몰두 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또한 우수한 학업이나 재능이 뛰어난 예체능 학생에게 지원되는 추가 장학금과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를 통해 라식·라섹 수술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경주재단 장학꿈나무 봉사단 ‘시행우’를 통해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소셜 기자단, 꿈나무 멘토링 등의 참여로 적극적으로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인재로 양성돼 자신보다 더 어려운 친구들을 돕는 선행과 나눔의 선순환을 경험하게 된다.
최경주재단의 장학꿈나무 사업은 공식 파트너기업인 SK텔레콤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다.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356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최경주 이사장은 “뛰어난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해야 하는 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란다” 며 “장학사업과 함께하는 SK텔레콤과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등 도움을 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SKT-최경주 장학꿈나무 모집관련 상세 안내와 지원 신청은 최경주재단 홈페이지(www.kjchoifoundation.org)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