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소형 SUV인 ‘QM3’는 출고 고객 중 여성 고객의 비율이 50%를 넘는다. 지난 7월 QM3의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된 ‘뉴 QM3’의 경우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바디 디자인에 섬세하고 실용성 높은 내부까지, 차량 안팎으로 여심을 제대로 저격해 꾸준히 여성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뉴 QM3은 이전 QM3 디자인에 날렵함과 세련미를 더했다. 뉴 QM3는 르노삼성이 이전 SM6와 QM6로 선보인 디자인을 적용, C자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더해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특히 뉴 QM3의 최고급 트림인 ‘RE 시그니처’에는 동급 최초로 일반적인 선루프보다 훨씬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고정형 다이내믹 글라스 루프’가 적용됐다.
아울러 바디 컬러에 아메시스트 블랙, 아타카마 오렌지, 쇼콜라 브라운, 에투알 화이트 등 총 10가지의 과감하면서도 감각적인 컬러를 적용했다. 루프는 블랙, 아이보리, 오렌지 총 3가지 컬러로, 바디와 루프의 컬러를 조합할 수 있다.
뉴 QM3는 소형 SUV이지만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를 적용했다. 앞쪽으로 최대한 당겼을 때 60:40 비율로 분할돼 최대 455L의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시트를 눕힐 경우 트렁크 적재 공간이 최대 1235L까지 확보된다.
특히 대용량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매직 드로어’가 적용됐다. 12L의 넉넉한 공간에 화장품, 신발, 카메라, 노트북 등 기존의 수납함에 들어가지 않던 큰 제품들까지 보관할 수 있다. 대시보드 상단의 ‘팝업 트레이’에는 핸드폰, 화장품과 같은 간단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뉴 QM3는 르노삼성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차량 내부와 더불어 유러피안 감성을 살린 세련된 바디 디자인으로 꾸준히 여성 고객들에게 많이 팔리고 있다”며 “뉴 QM3는 여성 고객들에게 외장부터 내부까지 차원이 다른 감성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