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평화 마라톤 대회'가 열리는 이날 오전 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역에서 봉은교 교차로 구간 양방향에 걸쳐 전 차로를 통제한다.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까지는 봉은교 동→서 방향 전 차로가 추가로 통제된다.
특히 이날 저녁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세계 불꽃축제'로 마포ㆍ원효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여의도 주변의 교통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불꽃축제로 이날 오후 2시부터 9시 30분까지 여의동로 마포대교 남단에서 63빌딩 구간 양방면이 통제되고 올림픽대로ㆍ노들길 63빌딩 진입로도 탄력적으로 통행이 제한된다. 불꽃축제로 인해 여의도 진입차량이 몰려들 것으로 보이는 여의상류IC는 탄력적으로 통제될 계획이다.
불꽃축제로 여의동로를 지나는 20개 버스 노선은 우회 운행하고 5호선 여의나루역은 무정차 통과하거나 출입구가 폐쇄된다. 또 불꽃축제 관람을 위해 한강교량이나 강변북로 등 자동차 전용도로에 불법 주ㆍ정차 할 경우 단속대상이 된다.
일요일인 10월 1일에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세종대로 보행전용 거리' 가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대로 광화문 삼거리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구간에 이르는 전 차로가 통제된다.
자세한 교통 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로 문의하거나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앱 '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