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업체 에이테크솔루션이 삼성전자의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소식에 상승세다. 삼성전자는 에이테크솔루션의 2대주주다.
1일 오전 9시 21분 현재 에이테크솔루션은 전일 대비 780원(11.73%) 오른 74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파이낸셜타이스(FT)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자율주행차 시험운행을 승인받았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문에 내준 이번 승인은 일본 토요타의 프리우스 1대와 독일 아우디의 A3 2대 등 3대에 적용된다.
FT는 삼성이 2015년에 처음 자율주행차에 대한 계획을 밝혔지만 자체적으로 자동차를 만들기보다 다른 자율주행차업체에 소프트웨어와 센서 등을 공급하는 데 집중하는 전략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삼성이 지난 3월 자동차 전장부품업체인 미국의 하만인터내셔널 인수를 마친 뒤 이번 승인을 얻게 됐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기준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 15.92% 보유하고 있어 2대주주 지위를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자동차 전장사업 진출과 관련해 에이테크솔루션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 주가가 오른 것으로 보인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